부산서 사회가치경영 역량 강화 지원사업 결과보고회
기사 작성일 : 2024-12-17 08:01:10

부산상공회의소


[부산상공회의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 오수희 기자 = 부산시는 17일 오후 부산상공회의소에서 부산상의,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사회 가치경영(ESG) 역량 강화 지원사업 결과보고회'를 연다.

이날 보고회에는 부산시와 부산상의, 중진공 관계자와 상생협력 모델 참여 원청 기업 4곳과 기업별 세 곳의 협력기업 등 80여개 기업이 참석한다.

이번 결과보고회는 올해 지원사업에 참여한 기업과 함께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방향성을 공유하며 상생 협력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보고회 후에는 부산기업 대상 사회 가치경영(ESG) 관련 최신 이슈와 우수 발전사례 등에 대한 전문가 강연이 이어진다.

사회 가치경영 역량 강화 지원사업은 부산 원청기업과 협력기업이 한 팀이 되는 '상생협력 모델'을 전국 최초로 구축해, 사회 가치경영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사회 가치경영 역량을 제고할 수 있는 기업 맞춤형 진단·상담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사업 참여기업들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과 온실가스 배출량 관리체계 구축 등 외부 공시 체계를 마련하고, 탄소 저감을 위한 실질적인 대응 역량을 키우는 성과를 거뒀다.

내년에는 올해 지원사업 성과를 바탕으로 예산을 늘리고 최근 대외 불확실성 증가로 위기에 처한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특화해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