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뭘살까] 백화점 설 선물 예약 돌입…마트 홈파티 먹거리전
기사 작성일 : 2024-12-21 09:00:18

성혜미 기자 = 백화점은 설 선물 세트 예약 판매에 돌입했고 대형마트들은 성탄절을 앞두고 소고기와 델리 코너 즉석조리 식품 등 홈파티용 먹거리 할인전을 벌인다.



[롯데백화점 제공. 재판매 및 DB[012030]금지]

▲ 롯데백화점 = 다음 달 5일까지 230여종의 설 선물 세트를 최대 60% 할인한 가격에 예약 판매한다. 한우와 수산, 청과 등 상품군별로 수요가 많은 스테디셀러 품목 물량을 20%가량 늘렸다. 축산 상품은 1∼2인 가구 확대 트렌드에 맞춰 기본 중량을 2㎏에서 1.6㎏으로 낮췄다. 롯데백화점 본점과 잠실점에서는 달콤한 크리스마스 디저트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본점은 오는 26일까지 10여개 디저트 브랜드의 팝업을 선보이고 잠실점은 31일까지 슈톨렌으로 유명한 베이커리 '초이고야' 등 6개 브랜드 제품을 선보인다.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서는 '원더풀 크리스마스 케이크 하우스' 팝업스토어를 통해 케이크를 10만원 미만에 판매한다.

▲ 신세계백화점 = 다음 달 9일까지 설 선물 세트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품목은 농산 56개, 축산 34개, 수산 29개, 와인 28개 등 260여종이다. 한우는 5∼10% 할인하고, 굴비 20%, 청과 10%, 와인 50%, 건강식품은 60%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과일 선물은 명절 주력 상품인 10만∼20만원대의 선택 폭을 넓혔다. 대표 상품으로는 가장 인기 있는 과일을 엄선한 셀렉트팜 사과·배 혼합 다복(17만원대), 겨울에도 높은 당도와 우수한 식감을 자랑하는 이천산 배로 구성된 셀렉트팜 배(13만원) 등이 있다.

▲ 현대백화점 = 다음 달 9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점포에서 설 선물 세트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한우·굴비·청과·건강식품·주류 등 인기 선물 세트 200여 종을 선보이며 최대 30% 할인한다. 대표적으로 '현대특선 한우 죽 세트'(31만원), '현대명품 제주과일 혼합망고 세트'(19만원대), '명인명촌 유기농 홍삼 달임액'(15만원대) 등이 있다. 한편 더현대 서울은 지하 1층에서 인기 애니메이션 '드래곤볼' 팝업스토어, 목동점은 프리미엄 헬스용품 브랜드 '라피니토'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마트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 이마트 = 오는 26일까지 크리스마스·연말 가족 먹거리 할인전을 진행한다. 한우 등심·채끝은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40% 할인하며 물량 약 30톤(t)을 준비했다. 겨울철 대표 인기 과일인 딸기 역시 전 품목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천원 할인한다. 이마트 키친델리에서는 'BBQ 홈파티팩'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천원 할인하고. 연말 모임용 와인 20여종은 행사 카드로 결제 시 최대 50% 할인한다. 논알콜 하이볼인 '젠 하이볼 향 0.0'도 출시했으며 오는 26일까지 2개 구매 시 1개 추가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베이커리 매장에서는 미니 생크림 쌀 롤케이크인 '몰티즈 딸기 롤케이크'와 피스타치오 딸기케이크, 리트리버 부쉬드노엘 케이크 등을 합리적 가격에 선보인다.

▲ 홈플러스 = 오는 25일까지 마지막 '홈플대란' 행사를 전개한다. 행사 카드로 결제 시 '10브릭스 제주 밀감'을 50% 할인하고, 항공직송 체리와 '단단 파프리카' 역시 반값에 내놓는다. 킹크랩은 마이홈플러스 멤버 특가로 50% 할인해 15만원대부터 선보인다. 크리스마스 스테이크 요리를 위한 '아메리칸 스테이크쇼'에서는 미국산 토마호크를 행사 카드로 결제 시 30% 할인하고 기타 미국산 등심과 꽃갈비살 등도 할인한다. CJ와 풀무원, 대상의 두부와 치킨·너겟 11종, 냉장면과 떡볶이 18종, 세제류 190여종, 생리대 10여종 등은 원플러스원(1 1)에 구매할 수 있다.

▲ 롯데마트 = 오는 25일까지 홈파티용 먹거리 상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한우 등심·안심·채끝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행사카드로 결제 시 약 40% 할인하고, 호주 청정우 안심은 엘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50% 할인한다. 델리 코너에서는 온 가족 모둠초밥과 모둠 도시락, 중화 새우 파티팩, 족발 패밀리세트 등을 할인 판매한다. AI 선별 제주 올레길 감귤(2.5㎏)은 엘포인트 회원이 행사 카드로 결제 시 총 4천원을 할인해 1만원 미만에 선보인다. 상생 단감(5입)은 두 봉 이상 구매 시 50% 할인 혜택을 적용한다.

▲ 롯데온 = 오는 31일까지 '온앤더럭셔리 럭키 페스타'를 통해 럭셔리 상품을 구매하고 배송완료 후 다음 날까지 구매 확정을 하면 엘포인트 3만점을 지급한다. 주요 상품으로는 생로랑 로고 카드 반지갑과 메종키츠네 스피디 폭스 맨투맨 등이 있다. 부천시 및 부천산업진흥원과 손잡고 '2024 부천윈터페스타'도 진행한다. 부천윈터페스타에서는 부천시 소재 중소기업의 우수 상품을 소개하고 2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SSS 약산성 탈모 방지용 샴푸와 린더스위스 기절베개, 일월 듀얼하트플러스 온수매트 싱글 등의 상품이 준비됐다.

▲ 11번가 = 오는 22일까지 '미리 준비하는 크리스마스 홈파티' 기획전을 통해 고기와 과일 등 신선식품과 밀키트·간편식, 디저트 등 연말 홈파티 먹거리를 최대 15% 즉시 할인한다. 대표 상품으로 몽다리 제주 돼지 바베큐 뒷다리와 프레시지 더 이지 감바스, 빕스 스파이시 폭립 등이 있다. 초콜릿케이크와 브라우니 쿠키, 팝콘 버터 등 홈파티에 잘 어울리는 디저트와 스낵도 준비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