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HTS에 투자일임 플랫폼 신규 오픈
기사 작성일 : 2025-01-17 10:00:27


[삼성증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송은경 기자 = 삼성증권[016360]은 투자일임사들의 일임고객 관리를 위한 투자일임 플랫폼이 자사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을 통해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투자일임사들은 플랫폼을 활용해 주문대리인 등록이 완료된 계좌에 대해 통합적인 관리를 할 수 있다. 계좌의 계약변경, 잔고, 입금현황 등을 자문사가 지정한 그룹별로 한눈에 볼 수 있고, 모델 포트폴리오나 특정계좌추종 포트폴리오 등 다양한 포트폴리오 관리가 가능하다.

신청한 고객에 한해 일임·성과수수료를 자동으로 징수하는 시스템, 분기별 의무사항인 운용보고서 자동 생성 기능 등을 통해 일임사의 번거로움을 없앨 수 있다.

다수 일임고객의 포트폴리오 매매에 특화된 주식·채권 일괄매매기능도 개발됐다. 일괄환전과 해외주식 일괄매매 기능을 통해 해외주식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삼성증권의 서비스를 모두 활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공모주 청약 환불금 입금, 공모주 입고 기능 등 투자일임사에 꼭 필요한 편의 기능도 제공한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기존 투자자문 플랫폼과 더불어 이번 투자일임 플랫폼 오픈으로 투자자문·일임 통합플랫폼이 완성됐다"며 "'투자자문·일임 플랫폼 명가는 삼성증권'이라는 인식을 통해 업계를 지속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