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지상 추락 후 거대 섬광…참사 희생자 7명으로 늘어
기사 작성일 : 2025-02-02 17:00:31
유튜브로 보기


https:https://youtu.be/hoFBtlSdWCg

지난달 31일(현지시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에서 발생한 응급 의료수송기 추락 사고로 이 수송기에 타고 있던 6명 외에 지상에서도 사망자가 추가로 나왔습니다.

셰렐 파커 필라델피아 시장은 1일 사고 현장 인근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사고 항공기에 탑승했던 6명 외에 추락 지점 인근 지상에 있던 1명이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또 최소 19명이 인근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으며, 지상 피해자 수가 조사 과정에서 늘어날 수 있다고 파커 시장은 말했습니다.

필라델피아시 발표에 따르면 전날 '리어젯 55'(Learjet 55) 기종의 에어 앰뷸런스가 미 동부 시간 전날 오후 6시 10분께 필라델피아시 동북부의 '루스벨트 몰' 상업지구 인근 도로에 추락해 탑승자 6명 전원이 사망했습니다.

추락 지점으로부터 북동쪽으로 약 5㎞ 떨어진 노스이스트 필라델피아 공항을 이륙한 지 불과 몇 분 만에 발생한 사고였습니다.

뉴욕타임스(NYT)는 사고 항공기가 이륙 직후 공항 관제사의 여러 차례 통신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고, 얼마 뒤 관제탑의 레이다에서 사라졌다고 전했습니다.

추락 지점 인근에 백화점 등 쇼핑몰이 있어 평소 차량 통행이 잦은 교차로인 데다 인근에 주택이 밀집해 있어 지상 피해가 커진 것으로 시는 보고 있습니다.

사고 항공기는 응급 의료환자 수송업체인 제트 레스큐 소속 에어 앰뷸런스로 필라델피아의 슈라이너스 아동병원에서 치료받고 돌아가는 아동 환자와 모친, 소아과 의사, 응급구조사, 조종사 2명 등 총 6명을 태우고 있었습니다.

멕시코 당국은 항공기에 타고 있던 6명 모두가 멕시코 국적이라고 확인했습니다.

앞서 지난달 29일 미국 워싱턴 DC 인근 로널드 레이건 공항 근처에서여객기와 군용 헬기가 충돌한 후 추락해 총 67명이 숨진 지 이틀 만에 항공기 사고가 다시 발생하면서 미국 내에선 충격이 더해진 분위기입니다.


제작 : 이준삼

영상 : 로이터·AFP·LiveATC.net·Flightradar24.com·PhillyDaily.com·DOMINGO COLON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