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무주택 청년에 이사비용 최대 40만원 지원
기사 작성일 : 2025-02-05 12:00:40

제주도청


[제주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제주= 전지혜 기자 = 제주도가 청년 가구의 주거비 부담 경감을 위해 올해도 이사비를 지원한다.

5일 제주도에 따르면 청년원탁회의를 통해 도입된 이 사업으로 지난해 283가구에 총 1억원을 지원했으며, 가구당 평균 35만원을 받았다.

올해 사업 지원 대상은 2025년 1월 1일 이후 제주도에 전입했거나 도내에서 이사한 뒤 전입신고를 완료한 19∼39세 청년이며, 가구당 기준중위소득 180% 이하인 무주택자여야 한다.

지원은 2년에 1회씩 최대 3회까지 받을 수 있다. 지난해에 지원받은 경우 올해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선정된 가구는 사다리차 이용비, 이사업체 포장비, 이사업체 운반비 등 이사비와 청소업체 등을 통한 입주 청소에 든비용 가운데 최대 40만원까지 실비로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은 정부24(https:https://www.gov.kr)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받는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 제출 서류를 구비해 접수를 완료한 순으로 지원금이 지급되며, 예산이 소진되면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신청 시 견적서와 영수증 등 이사비용을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지출 서류와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임대차계약서, 통장 사본,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와 소득 관련 서류 등을 준비해야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