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빛의 속도로 녹였다…미 해군 구축함, 레이저로 드론 파괴 성공
기사 작성일 : 2025-02-06 14:00:01
유튜브로 보기


https:https://youtu.be/u1xddhZi_NE

미국 해군이 고출력 레이저 무기 시스템인 '헬리오스'(HELIOS)로 드론을 타격하는 시험에 성공했다고 미국 군사 전문지 네이비타임스가 5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지난달 발표된 미 국방부 시험평가국(DOT&E) 보고서에 따르면 미 해군 알레이버크급 이지스 구축함 프레블함(DDG-88)이 2024회계연도에 시행한 무기 시험에서 공중의 드론을 격추하기 위해 헬리오스 시스템을 발사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보고서에는 시험 발사 장면이 담긴 흑백 사진이 포함돼있었지만, 시험 날짜와 시간, 장소 등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보고서는 프레블함에서 수행된 이 시험이 헬리오스의 기능과 성능을 검증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록히드마틴사가 개발한 헬리오스는 60㎾ 출력의 레이저가 빛의 속도로 표적을 공격할 수 있는 지향성 에너지 시스템입니다.

드론이나 고속공격정, 미사일 등의 목표물을 녹이거나 과열시켜 파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적의 정찰 센서를 교란하는 눈속임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김건태·문창희

영상: 미군영상정보배포서비스·유튜브 록히드마틴·X @SanDiegoWebCam·@NavyLookout·@KentLavis·사이트 미 국방부·네이비타임스·더워존·록히드마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