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소식] 동구, 대왕암공원서 현장 간부회의
기사 작성일 : 2025-02-08 13:01:11

동구, 대왕암공원서 현장 간부회의


[울산시 동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 ▲ 동구, 대왕암공원서 현장 간부회의 = 울산시 동구는 지난 7일 대왕암공원에서 현장 간부회의를 열었다고 밝혔다.

김종훈 동구청장과 간부 공무원들은 대왕암공원 내 옛 교육연수원 철거 현장을 방문해 공사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철거 후 부지 활용방안을 논의했다.

이어 대왕암공원 초화단지를 찾아 4월 개최 예정인 슬도 봄꽃축제 운영계획, 2028 국제정원박람회와 연계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소규모 사회복지시설 급식소에 염도계 지원


[울산시 동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소규모 사회복지시설 급식소에 염도계 지원 = 울산시 동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영양사가 없는 사회복지시설 급식소 18곳에 염도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노인·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염분 관리를 돕기 위해 건강한 급식 관련 교육 자료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동구청 환경위생과(☎052-209-3572)나 동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052-201-9601∼3)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동구 학습포구 마을학교 심폐소생술 교육


[울산시 동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신규 학습포구 마을학교 모집 = 울산시 동구는 21일까지 신규 학습포구 마을학교 1곳을 모집한다.

학습포구 마을학교는 울산연구원 주관 '울산 평생학습 마을학교 공모사업'의 하나로 지역주민의 평생학습 접근성을 개선하고 주민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학습공동체를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마을학교 선정 시 5년간 교육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지원 종료 후엔 주민이 자체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울산 동구청


[ 자료사진]

▲ 소비자 식품위생 감시원 모집 = 울산시 동구는 10일부터 12일까지 소비자 식품위생 감시원 35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감시원 위촉 시 2년간 식품접객업소 위생관리 점검,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지도 점검, 부정·불량식품 단속 등의 활동을 한다.

하루 4시간 이상 활동한 날은 최대 5만원의 활동비(연간 100일 이내)를 지급한다.

공고일 기준 동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주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지만, 본인이나 가족이 식품위생 관련 영업에 종사하는 자는 제외된다.

식품위생 관련 자격증 소지, 관련 학과 졸업, 감시원 경험 등을 고려해 선발한다.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기한 내 동구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해 환경위생과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