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 모이는 OTT 별들"…2024 국제 OTT 시상식 후보 공모
기사 작성일 : 2024-06-30 14:01:11

조성미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0월 부산국제영화제(BIFF) 기간 열리는 '2024 국제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시상식'을 앞두고 다음 달부터 후보작 공모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2024 국제 OTT 시상식'은 각국의 우수한 OTT 플랫폼과 콘텐츠를 대상으로 한 국내 유일 시상식으로 10월 6일 부산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열린다.

올해는 한 해 동안 뛰어난 성과를 낸 배우를 대상으로 '피플스 초이스상'을 신설해 글로벌 시청자의 투표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경쟁 부문은 첨단 제작 기술을 선보인 콘텐츠를 대상으로 한 '베스트 디지털 VFX', 작품성이 높은 '베스트 OTT 오리지널 시리즈' 등 11개로 구성되며 우수한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을 선보인 작품을 대상으로 음악상이 신설됐다.

초청 부문은 인공지능(AI) 활용 등 혁신적 서비스를 제공한 플랫폼 대상 '뉴테크상', 새로운 장르와 시도를 선보인 콘텐츠에 수여하는 '혁신스토리상', 폭넓게 작품 활동을 한 인물에게 주는 '라이징스타상' 등으로 구성된다.

시상식과 함께 열리는 '국제 OTT 페스티벌'에서는 국내외 주요 OTT 플랫폼과 투자사를 대상으로 국내 제작자들이 우수 기획안을 발표하는 기회를 갖는다. 글로벌 OTT 비즈니스 전망과 콘텐츠 전략을 공유하는 '국제 OTT 서밋' 행사도 마련됐다.


비옷 입고 즐기는 OTT어워즈


(부산= 강민지 기자 =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 닷새째인 8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관객들이 '2023 아시아콘텐츠어워즈 & 글로벌OTT어워즈'를 즐기고 있다. 2023.10.8 [ 자료사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