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범국민추진협의회 2기 출범…"성공적 안착 지원"
기사 작성일 : 2024-12-12 16:00:30

강원특별자치도 범국민추진협의회 정기총회


[강원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춘천= 이재현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범국민추진협의회(이하 범추위)가 12일 춘천 스카이컨벤션 스카이홀에서 정기총회를 열고 강원자치도의 성공을 위한 제2기 활동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범추협은 2022년 12월 7일 민간 차원에서 강원특별자치도의 성공적인 출범과 안착을 지원하기 위해 구성된 전국적인 협력 조직이다.

제2기 위원은 이번에 임기가 만료된 1기 위원(392명) 중 연임 358명과 신규 83명 등 441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앞으로 2년간 강원자치도 홍보 및 대정부·국회 입법 과정 지원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

이날 총회에는 범추협 고문직을 맡고 있는 김진태 도지사와 김시성 도의회 의장, 신경호 도 교육감 등 200여명도 참석했다.


인사말 하는 김진태 지사


[강원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참석자들은 도민이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강원특별법 특례 성과를 극대화하고 강원특별법의 지속적인 개정을 지원하기로 결의했다.

아울러 강원자치도의 성공적인 안착에 뜨거운 의지를 표명했다.

최양희 협의회장은 "강원특별법의 보완 발전을 위한 후속 개정이 필수적이지만 현재 시행 중인 강원특별법 특례를 도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활용해 성과를 높이는 것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진태 지사는 "강원특별법 2차 개정을 위해 국회 앞에서 농성했던 것이 불과 1년 반 전인데 이제 법이 시행되면서 규제가 하나씩 풀려나가고 있다"며 "지금까지 활동하셨던 것처럼 2기에도 많은 활약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