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 전국 장애·비장애 대학생 창업경진대회
기사 작성일 : 2025-02-07 11:00:30

전국 장애·비장애 대학생 창업경진대회


[부산대 제공]

(부산= ▲ 전국 장애·비장애 대학생 창업경진대회 = 부산대학교는 한경국립대학교와 공동으로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와 한화리조트에서'제4회 전국 장애-비장애 대학(원)생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교육부, 창업진흥원,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국가과학인재개발원이 후원하고 고려대 등 전국 46개 협력 대학과 신한은행, 카카오, 티머니, 시디즈, 우아한형제들 등 후원기업들이 지원했다.

창업경진대회에는 전국에서 72개 대학 257명이 신청해 36개 팀을 구성했고 사업계획서 평가를 통한 예선을 거쳐 최종 21개 팀 105명이 본선에 올랐다.

본선 진출팀들은 대회 기간 중 이틀간 창업 교육을 받았고, 사업계획 발표 대회에 참가해 12개 팀이 상을 받았다.


부산방송영상포럼, '래퍼 유자' 홍보대사 위촉


[동의대 제공]

▲ 부산방송영상포럼, '래퍼 유자' 홍보대사 위촉 = 부산방송영상포럼은 지난 6일 부산청년정책연구원에서 '래퍼 유자'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부산방송영상포럼 김치용 회장(동의대 대외협력원장)과 공지흔 총괄이사(부산청년정책연구원장), 래퍼 유자 등이 참석했다.

부산방송영상포럼은 부산지역 영상문화산업 발전을 위한 산·학·관·연 네트워크 활동을 목적으로 2003년 9월 19일에 창립된 단체로, 120여 명의 방송·영상콘텐츠 관련 전문가와 관련 종사자가 참여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