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사업 국비 124억원 추가 확보
기사 작성일 : 2025-02-04 18:01:18

대전시청 전경


[대전시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 김준호 기자 = 대전시는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이하 라이즈) 사업을 위한 국비 124억원을 추가 확보했다고 4일 밝혔다. 라이즈 사업 국비 지원액은 총 680억원으로 늘었다.

이번 성과는 교육부가 지난 1월 17개 시도 대상으로 추진한 '라이즈 계획 및 체계 구축·운영 우수지자체 선정 평가'에서 '라이즈 체계 구축·운영 우수성 영역' 최우수, '라이즈 계획 우수성 영역' 우수 지자체로 선정된 데 따른 것이다.

시는 지역 현황을 체계적으로 분석해 라이즈 비전 및 지역·대학 혁신 방향을 제시하고, 정부출연연구원과의 연계 협력을 위한 노력, 라이즈 전담 기관 구성 체계, 거버넌스 구축 협업 실적 등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대전의 라이즈 계획은 'ABCD QR 경제과학도시 대전 구현을 위한 교육혁신 지·산·학·연·관 협력 생태계 구축'이란 비전 아래 5대 프로젝트 및 12개 단위과제를 담았다.

시는 이달까지 '2025년도 대전 라이즈 시행계획'을 수립하고, 관내 대학을 대상으로 공모 및 선정 평가를 거쳐 라이즈 사업 추진에 나설 예정이다.

고현덕 시 교육정책전략국장은 "라이즈 사업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대학 및 기업, 출연연 등 관련 기관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지역혁신 협력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